한국언론진흥재단은 2월 6일 '2024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의하면 소셜미디어 이용률은 카카오톡이 98.9%로 가장 높았고 2위는 유튜브로 84.9%였다. 이어 인스타그램 38.6%, 밴드 28.6%, 네이버 블로그 21.7% 순이었다.19∼29세와 30대의 경우 인스타그램 이용률이 각각 80.9%, 70.7%로 3위였다. 40대 역시 인스타그램(47.5%)이 3위였으나 4위인 밴드(36.8%)와의 차이가 상대적으로 적었다. 50대와 60대의 경우 각각 이용률 40.6%, 31.1%를 기록한 밴드가 3위였다.이번 조사에서는 의견·생각·경험·관점·정보 등을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43개 서비스나 플랫폼 전반을 '소셜미디어'로 규정했으며 이들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