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숙 인구가 가장 많은 세계의 도시 순위

nyd만물유심조 2016. 11. 18. 12:00

 

 

세계에서 노숙자가 가장 많은 도시 순위 입니다.

 

10위. 브라질 상파울로(Sao Paulo)

노숙자가 많은 도시 10위는 브라질의 '상파울로'이다.

상파울로의 노숙자는 약 15,000명 정도인데 이들 중 50%정도는 시에서 제공하는 긴급 대피처에서 생활을 하지만 나머지는 여전히 거리를 헤매이고 있다. 브라질 정부는 노숙자 단속을 굉장히 난폭하게 하는데에도 유명하다.

 

9위. 헝가리 부다페스트(Budapest, Hungary)

헝가리는 늘어가는 노숙자때문에 법으로 노숙을 금지하고 있다. 현재 10,000여 명의 노숙자가 있는데 노숙을 하면 벌금을 물거나 심지어는 감옥에 수감되기도 하는 등 강력한 법으로 제지를 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노숙자가 줄지 않고 있다.

 

8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Buenos Aires)

아르헨티나의 수도인 '부에노스 아이레스'가 8위에 랭크되었다. 남미에서 브라질의 상파울로 다음으로 큰도시인 이곳은15,000명의 노숙자가 있고, 이들 중 30% 이상이 어린이들이라고 한다. 이런 상황에도 노숙자 거처는 겨우 1,700명만 수용이 가능하다.

 

7위. 인도 뭄바이(Mumbai)

7위는 발리우드의 근원지 뭄바이 이다.

인도는 종교간의 갈등과 폭력등 여러 이유가 존재하지만 특히 뭄바이는 물가도 비싸고, 높은 실업률과 빈부격차탓에 노숙자가 늘어가고 있다. 노숙자의 대부분이 알콜이나 약물 중독에 시달리고 있다.

 

6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Jakarta)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가 6위에 위치했다.

자카르타는 매우 발전된 선진 도시임에도

28,000명 이상의 노숙자들이 있다.

 

5위. 멕시코 멕시코 시티(Mexico City, Mexico)

멕시코 시티의 노숙자는 약 3만명인데 이중 50% 이상이 아동들이라고 한다. 특히 멕시코 시티의 노숙 아동들은 지붕없는 좁은 집에서 단체생활을 하고있다. UN의 통계에 의하면 멕시코 인구의 25% 이상이 18세 미만의 극빈자 아동이라고 한다.

 

4위. 러시아 모스코바(Moscow)

러시아 인구 약 1억 4천만명 중 3.4%가 노숙자이다.

러시아 전체 인구중 약 3백만명 이상이 노숙자인데 2차세계대전 이후 노숙자 수가 크게 증가하였고, 지금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3위. 미국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

약 57,000명의 노숙자가 있는 LA는 노숙자의 대부분이 남자이고 흑인들이다. LA인구의 약 9%가 흑인들이다. 이들 중 31%가 약물, 알콜 중독이고, 18%는 신체적 장애를 가지고 있다.

 

2위. 미국 뉴욕(New York)

미국의 뉴욕에는 60,352명의 노숙자들이 있는데 이중 25,460명이 미성년자라는 조가사 있다. 뉴욕 시장은 매년 4,000명의 노숙자들에게 영원한 숙소 제공을 한다는 캠페인을 걸고 노력하지만 노숙자 숫자는 매년 증가하고 잇다.

 

1위. 필리핀 마닐라(Manila)

불명예스러운 1위의 노숙자 도시는 필리핀의 마닐라이다. 마닐라시는 약 7만명의 노숙자들이 있는데 더 심각한 것은 이들중 많은 사람들이 에이즈에 감염되어 있다고 한다.